자동로그아웃까지 05분 00초 남았습니다.
로그인 후 30분 동안 이용이 없으신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처리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로그인연장하기 로그아웃하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총선대책본부 상임본부장 김길순님 이미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총선대책본부 상임본부장
김길순

안녕하십니까?
총선대책본부 상임본부장 김길순입니다.

민주주의 사회에서 정치세력화는 우리의 권익과 처우를 가장 빠르고 합법적으로 투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017년 우리는 재가장기요양기관 시설장 자격에 간호조무사가 차별 받는 문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경기도의회, 부산시의회, 제주도의회에서 해당 문제를 차별로 규정하고, 철폐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는데 그 결과 2020년 오늘 간호조무사들은 재가장기요양시설 시설장 자격을 쟁취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은 간호조무사의 정치세력화였습니다. 우리 민주주의의 대표자들을 설득하고, 그 설득에 걸맞는 조직을 만드는 일이 뒷받침되었기에 처음에는 결의안으로 시작하여 결국에는 시설장 자격을 획득하게 된 것입니다.

현재 우리 앞에는 간호조무사들의 당연한 권리인 법정단체 관철이 과제로 놓여 있습니다.

가만히 우리의 권리를 보장해달라고 한다면 그 누구도 귀담아 듣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총선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간호조무사를 위해 적극 정치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총선대책본부의 목표는 협회 법정단체 관철 등 핵심 정책의 총선 공약화와 간호조무사 출신 국회의원 배출, 간호조무사 권익 향상을 대변하는 국회의원 당선입니다.

이를 위해 정당별 정책 제안 및 협약 체결, 협회 공식 후보의 비례대표 입후보와 당선 운동, 전략 후보 및 지역의 조직 사업을 전개할 것입니다.

간호조무사 회원 여러분! 오는 2020년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우리는 간호조무사의 권익 향상과 처우 개선을 위해 간호조무사의 조직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전국 76만 간호조무사 여러분! 우리도 정치합시다!

우리의 권리를 더욱 당당하게 요구하고 쟁취합시다!

그리고 반드시 투표합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