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약관승낙)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이하 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협회는 귀하가 이용약관(이하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조(목적)
본 약관은 협회 홈페이지(www.klpna.or.kr)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협회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협회 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협회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협회는 본 약관을 변경해야 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경우 변경 약관을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용어의 정의)
- ① 정회원 : 본 협회 홈페이지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 1. 평생회비 납부자
- 2. 당해연도 회비 납부자, 단 전년도 회비납부자는 당해년에 한하여 정회원으로 인정할 수 있다.
- ② 준회원 : 본 협회 홈페이지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 1. 협회 가입자로서 정회원이 아닌 자
- 2.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자로서 협회 홈페이지에 가입한 자
- 3. 일반으로서 간호관련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로서 협회홈페이지에 가입한 자
제6조(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협회는 실명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회원가입이 취소되며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본 협회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 중 필수항목(성명, 생년월일,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근무처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을 제공해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자신의 등록정보 중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는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 ⑥ 회원이 다음의 행위를 할 경우 본 협회 홈페이지 이용이 제한됩니다.
- 1. 타인 명의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 2.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을 차용하거나 도용한 경우
- 3.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유포한 경우
- 4. 승인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등을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경우
- 5.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6. 기타 부당하거나 불법적인 행위
제7조(협회의 의무)
- ①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구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발송을 하지 않습니다.
- ② 협회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노력합니다.
- ③ 협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 기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공개)
협회는 다음과 같은 경우 법의 허용범위 내에서 회원의 성명, 전자우편주소 등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이 본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관련 법률을 위반하여 정부기관, 수사기관 등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 ②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9조(사용중지 및 내용삭제)
협회는 의무사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협회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0.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7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