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자 충북도회
작성일 2023-03-22
제목 충북도회, 충북도의사회 제70차 정기대의원총회에 참석
조회수 198
첨부파일

20230322104317525_image.png

 

충북도회(회장 박종분)가 3월 17일 그랜드 플라자 청주호텔 우암홀에서 열린 충청북도의사회 제70차 정기대의원총회에 박종분 충북도회장, 김영환 충북도지사, 더불어민주당 변재일,도종환 의원, 충북도의사회 임원 및 대 의원 40여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충북의사회 임원 및 대의원들과 현재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간호법, 의료인 면허 취소법에 대해 참석한 충청북도의사회 임원 및 대의원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와 함께 끝까지 투쟁하여 반드시 간호법 및 의료인 면허 취소법을 폐기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충북지역 지역구 도종환의원은 “간호법은 의사회를 포함 보건복지의료연대가 지적한 것을 반영하려고 애를 썼고, 의료인면허취소법에 대한 지적도 공감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도종환의원은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 취소법을 언급하며 보건의료계의 반대 주장에 힘을 보태는 발언을 하며 지역사회에서 자주 찾아와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에 의견을 준 것을 소홀히 듣진 않았다고도 전했다.

 

박종분 충북도회장은 “앞으로도 13대 보건의료복지연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 폐기를 위해 끝까지 싸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홍서 충북도의사회장은 “바쁘신중에 귀한시간 내주신 충북간호조무사회 박종분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13개보건복지의료연대가 하나되어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 철회되는 그날까지 투쟁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