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자 중앙회
작성일 2018-04-13
제목 [20180413 보도자료] 간무협 최승숙 전국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 회장,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조회수 978
첨부파일
배포일2018. 4. 13
보도일시2018. 4. 13 (금) 즉시
담당자임형찬
연락처070-4010-4643

간무협 최승숙 전국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 회장,

보건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간호조무사 발전 의료법 개정 및 근로환경 실태 조사 등 공로 인정받아 -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최승숙 부회장 겸 전국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 회장이 보건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6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한 제46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서 보건의료인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그 중 간호조무사 직종으로서는 현 강원대학교병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간무협 전국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승숙 중앙회 부회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최 부회장은 2017년 처음 시행된 간호조무사 발전 의료법 개정에 공로가 있고, 협회 최초로 의원급 간호조무사 근로실태조사 등을 실시하는 것도 추진했다. 이 밖에도 간호조무사 처우 개선과 관련된 정책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간호조무사에 대한 실질적인 제도 개선을 이뤄냈다는 공로로 장관 표창이 주어졌다.

 

최 부회장은 수상 후 평생을 간호조무사로 긍지를 가지고 살아왔고, 숭고한 일을 함에도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는데, 너무 큰 상을 주신 것 같다, “앞으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선후배 간호조무사 분들께 부끄럽지 않은 활동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