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자 중앙회
작성일 2017-05-10
제목 [20170510 보도자료] 문재인대통령 당선 축하 성명
조회수 3300
첨부파일
[간무협 보도자료 20170510] 문재인 대통령 당선 축하 성명.hwp [16384 byte]

보도자료자료배포일5월 10일매수총 2매
보도일시2017.5.10. (수) 즉시
대한간호조무사협회홍보팀장남유리전화번호1661-6933

문재인 대통령 당선 축하 성명

19대 대통령선거가 끝났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취임사를 통해 문재인과 더불어민주당정부에서 기회는 평등할 것이고, 과정은 공정할 것이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특권과 반칙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 소외된 국민이 없도록 항상 살피겠다고 하셨습니다. “국민들의 서러운 눈물을 닦아드리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셨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나이팅게일의 정신으로 혼신을 다해 국민의 건강과 환자의 생명을 지켜온 우리 70만 간호조무사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가 그동안 차별받고 소외당해온 우리 간호조무사들에게 해주는 진심 어린 약속인 것만 같아서 한없는 가슴 벅찬 기대를 갖게 됩니다.

 

더불어간호조무사포럼(상임대표 김현자)’, ‘간호조무사권익향상특별위원회(위원장 이순이)’, ‘간호조무사학력차별해소특별위원회(위원장 곽지연)’를 비롯한 우리 간호조무사 대표들은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역사상 최초로 간호조무사의 이름을 걸고 문재인 대통령후보 지지선언을 한 바 있습니다.

수십 년 켜켜이 쌓인 불평등, 불공정, 불합리의 적폐를 청산하고, 억울하게 차별받는 사람이 없는 세상, 누구나 노력하면 기회가 보장되는 나라, 당당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하는 행복한 사회, 그런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갈 대통령이 될 수 있는 분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우리 70만 간호조무사들은 문재인 대통령께 다시 한 번 간절히 호소 드립니다.

간호조무사 학력제한을 철폐하고, 간호조무사도 전문대에서 양성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5인 미만 사업장 근로자에 대한 근로기준법 차별을 폐지하고, 누구나 똑같이 연차휴가도 받고 주 40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해 주십시오.

간호조무사에게도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와 장기요양위원회에 참여하여 의견을 말할 기회를 보장해 주십시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간호조무사 정원을 늘려서 간호인력이 부족한 지방 중소병원까지 간호·간병통합서비스가 가능하게 하고, 정규직 간호조무사를 채용하게 해 주십시오.

간호조무사에게도 중앙회를 법적으로 보장하고, 보수교육을 중앙회가 실시하게 권한을 부여해 주십시오.

 

우리 70만 간호조무사들은 차별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습니다. 일하면서 배울 수 있고,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에서 살고 싶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차별과 소외의 굴레에 갇혀 있는 간호조무사들에게 공정한 권리와 기회를 보장하여 우리의 한과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오직 국민의 건강과 환자의 생명을 보살피는 보람과 긍지만 가슴 가득 안고 살아갈 수 있게 해주리라 믿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성공과 새로운 대한민국의 번영, 5천만 국민의 행복이 가득한 사회로 나아가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510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회장 홍옥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