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전국시도회 각 시도회를 선택하시면 해당하는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인천시회장 고현실님 이미지

(사)대한간호조무사협회인천시회장 고현실

안녕하십니까? 인천광역시간호조무사회 16대 회장 고현실입니다.

지난 2018년은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로 삼고 중앙회와 인천시회를 비롯한 전국 13개 시도회가 하나로 뭉쳐 대정부, 대국회사업을 했습니다. 그 성과로 정부예산을 받아 간호조무사 활동 현황 및 활용방안 연구, 치과종사인력 실태조사,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직무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재가노인복지시설장 자격에 간호조무사가 포함되는 법안도 공포만 앞두고 있습니다.

정부 중점정책 가운데 하나인 커뮤니티케어 사업은 간호조무사 인력을 담보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이에 협회는 관련 전문가 및 정부관계자와 함께 간호조무사 인력 활용을 주제로 국회토론회를 개최하여 간호조무사 인력의 중요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인천광역시회는 대면 보수교육을 28회차 개설하여 7,800여명 이상의 회원이 법정보수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자격신고 제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리 시회는 회원 직무능력 강화 사업으로 IM·IV 실습, 응급처치 수료과정, 감염관리, 중환자간호 등의 교육을 진행하여 우리 회원이 우수간호인력이 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노동상담을 통해 회원의 근로조건, 임금문제 등 고충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인천시회는 임상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국회의원과 중앙회장 초청 간담회를 인천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를 통해 개최하였고 매년 간담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LPN인천봉사단의 정기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 역시 계속될 것입니다.

협회의 모든 사업은 회원을 향해 있습니다. 회원의 참여가 협회의 성장을 만들고 회원의 힘이 협회로 모일 때 우리의 위상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국의 간호조무사가 적극적으로 정치에 참여하고 우리 협회가 정치세력이 되어야 우리의 꿈이 현실이 됩니다. 인천시회의 노력을, 중앙회의 노력을 지켜봐주시고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을 인천광역시간호조무사회의 외연을 더 넓히고 내실을 단단히 채우는 해로 만들 것을 다짐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