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 스크랩

작성자 충북도회
작성일 2023-08-25
제목 복지위 법안심사소위원장 교체, 1소위 고영인 2소위 강기윤
조회수 73
첨부파일

양당 간사 소위원장 1년씩 변경 합의 따른 것, 1·2소위원장 "열심히 하겠다"

 


보건복지위원회가 법안심사 논의를 이끄는 1,2 소위원장을 교체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18일 전체회의에서 ‘소위원장 선출의 건’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강기윤 1소위원장이 2소위원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2소위원장이 1소위원장으로 서로 자리를 변경하는 형태다.

이는 앞서 복지위 법안심사소위원회를 두 개 소위로 구성하며 1년씩 변경하기로 한 합의에 따른 것이다.

이로써 비대면진료 등 보건의료 현안을 처리하는 1법안심사소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간사가 핸들을 잡게됐다.

신임 고영인 1소위원장은 “1년씩 소위원장을 양당이 교대로 하자라는 근본적인 취지는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균형 있게 수렴하고 또 상호 협의와 또 상호 존중의 원칙하에 하라는 취지로 알고 있다”며 “취지를 잘 살려서 제1법안소위원장으로서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강기윤 2소위원장은 “다른 상임위와 달리 우리 상임위는 1,2소위 위원장을 1년에 번갈아 가며 전체적인 보건복지 업무를 두루두루 여야가 합의를 잘 해 나가자는 의미가 있다”며 “2소위를 맡아서 1소위처럼 아주 원활하게 잘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법안심사소위 소속인 김영주 부의장은 이번 소위원장 교체와 함께 2소위로 이동하게 됐다

 

출처 : https://www.kpanews.co.kr/article/show.asp?idx=244530&category=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