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자 중앙회
작성일 2019-06-12
제목 [20190320] 연영미 회장, 충북보과대 방문간호조무사 2기 입학식서 교육생 독려
조회수 1437
첨부파일
충북보건과학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입학식.png [524678 byte]

충북도회 연영미 회장이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2기 입학식을 찾아 교육생들을 독려했다.

 

지난 16일 충북보건과학대 평생교육원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연영미 회장과 남윤주 사무국장, 송승호 충북보건과학대 총장, 심재희 평생교육원장, 박민향 평생교육원 간호교육센터장, 담당 교강사와 교육생 50명이 참석했다.

 

연영미 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교육과정의 시작을 맞은 여러분이 수료할 때까지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충북도회가 간호조무사 지위 향상 및 권익 증진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여러분은 8개월 간 학업에만 집중하고 자기계발 하는 데 온 힘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 회장은 “점차 고령화되는 사회에서 방문간호인력의 수요는 지금보다 더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이 여러분의 직무능력과 인생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충북보건과학대 평생교육원과도 끊임없이 발전방향 및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2기 교육생들은 오는 11월까지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2018년 8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기관으로 인가받고 충북도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2년째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앞서 지난 1기 양성과정에서는 40 명이 수료했다.